NEWS

Syscon News  Our Story

News [기사]

주식회사 시스콘 20.03.20

img
'주식회사 시스콘'

최근 물류로봇은 가장 유망한 로봇 분야중 하나다. 자율이동로봇(AMR), 피킹로봇 등 물류로봇이 물류산업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이 물류업무의 자동화를 촉진하기 위해 물류로봇 기업 "키바 시스템즈"를 인수하고 물류로봇이 미국 주요 물류센터에 도입돼 물류업무의 혁신을 꾀하자 전자상거래 업체 뿐만 아니라 유통기업, 제조기업까지 물류로봇을 경쟁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주식회사 시스콘(대표 정만채, 김흥수)은 인천 로봇랜드에 위치한 로봇기업으로 자율이동로봇 분야에서 최근 두각을 나타내고있는 유망기업으로 지난 해 말 로봇신문 선정 ‘2019 올해의 대한민국로봇기업상’ 수상기업이다. 오랫동안 쌓아온 공장 자동화의 시스템 통합(SI) 경험을 토대로 물류로봇과 IT 솔루션을 직접 개발 공급함으로써 다가오는 미래 산업에 가장 적합하고 준비된 기업이다.
자율이동로봇(AMR)의 가능성을 보고 로봇사업 진출, 그러다 약 3년 전 김 대표는 로봇에 빠지면서 로봇을 미래 신사업으로 하기로 결정했다. 그중에서도 물류로봇, 산업용 자율이동로봇으로 포커스를 맞추었다. 자율이동로봇(Autonomous Mobile Robot)은 기존의 AGV와 달리 별도의 가이드, 반사판, 또는 QR 코드 없이 스스로 판단하여 주행하는 로봇이다. SLAM 기반의 실시간 주변 지도 생성 및 자기 위치 파악, 사람이나 장애물을 판단하여 회피할 수 있고, 최적의 경로를 스스로 생성하거나 지정된 경로로 주행이 가능하고, 여러 대의 로봇 간 통신으로 작업의 우선순위를 스스로 배정할 수 있다. 자율이동로봇 플랫폼은 산업용이나 서비스용 모두에서 공유할 수 있다. 오히려 서비스용 보다는 산업용이 더 높은 정밀도를 요구한다.

Read More

More news

시스콘 소식 더보기